본 연구는 앞서 개발된 게임 요소 척도(Questionnaire for Idnetifying Game Components; QIGC)를 사용하여 현재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흥행하였던 모바일 게임의 성공 요소를 분석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모바일 게임 사용 경험이 있는 성인남녀 450명을 대상으로 다섯 가지 모바일 게임 장르(롤플레잉, 퍼즐/보드, 캐주얼/아케이드, 전략, 액션)의 게임 요소에 대한 QIGC를 실시하였으며, 구체적으로는 게임의 디자인 및 구성 요소, 게임 사용 경험으로 인해 사용자가 받는 인게임 보상과 더불어 게임 사용 경험을 통한 사용자의 다양한 경험들이 조사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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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uly 2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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