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쇼 광고제에서 ‘룩앳미 캠페인’으로 금상을 수상한 제일기획의 이주희(왼쪽) 프로가 스콧 로저스 원쇼 광고제 모바일 부문 심사위원과 함께 상패를 들어 보이며 환하게 웃고 있다.
“제일기획의 ‘룩앳미 캠페인’은 애플리케이션이라는 친숙한 도구가 재미를 넘어 누군가에게 유용한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 좋은 사례입니다. 모바일 등 정보기술(IT)이 지향해야 할 역할을 보여준 훌륭한?프로젝트라 평가할 만합니다.” 지난 4∼8일 미국 뉴욕에서 열린 ‘2015 원쇼 광고제’에서 모바일 부문 심사를 담당한 스콧 로저스 크리에이티브디렉터는 제일기획의 룩앳미 캠페인에 대해 이같이 총평했다. 제일기획은 이 광고제에서 룩앳미 캠페인을 필두로 본상 9개를 수상하며 종전 제일기획이 세운 국내 광고업계 최다 수상기록(7개)을 경신했다. 1973년 창설된 원쇼 광고제는 칸 광고제, 런던 디앤애드와 함께 권위 있는 국제 광고제로 꼽힌다. 시상 규모가 작고 경쟁률이 높은 편이며 올해는 전 세계 65개국에서 필름·모바일·소셜미디어 등 13개 분야에 2만여편이 출품됐다. 제일기획이 출품한 삼성전자 룩앳미 캠페인은 금상 2개 등 3개의 상을 받았다. 이 캠페인은 자폐?어린이들의 치료를 돕기 위한 애플리케이션 개발 프로젝트다. 룩앳미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자폐 아동은 타인과의 눈 맞춤, 표정 이해, 자신의 감정 표현하기 등을 훈련할 수 있다. 임상시험 결과 이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한 훈련에 참가한 자폐 아동 중 60%가 눈 맞춤이 개선됐고 표정 이해 능력도 향상됐다. 이 캠페인은 3월 태국에서 열린 애드페스트 광고제에서도 4개의 상을 받아 주목받았다. 제일기획 인도법인이 비정부기구(NGO)와 함께 진행한 ‘라이트 백’ 캠페인도 디자인 부문 은상 등 3개의 상을 받았다. 이 캠페인은 전기를 거의 사용할 수 없는 열악한 환경에서 공부하는 인도 학생들에게 태양광 패널과 발광다이오드(LED) 조명이 부착된 책가방을 제공해 학업 성적과 출석률을 높이는 효과를 거뒀다. 이 밖에 역시 제일기획이 출품한 삼성전자의 가상현실 기반 가전제품 전시 솔루션 ’센터스테이지‘ 프로젝트, 사라지는 특수 잉크를 활용한 친환경프로젝트 ‘리버스 애프터?리딩‘ 등도 본상을 받았다. 출처: 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1505/e20150511205004120230.ht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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